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밀도 콜레스테롤, 고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03:28

    >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과 함께 치명적인 질환을 막기 위해서는 주된 발병 원인인 고지혈증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고지혈증은 혈중 저밀도 콜레스테롤이 본인의 중성지방이 과도하게 그렇듯이 본인인 현상을 말합니다. 서구화된 식단, 과도한 스트레스, 활동량 부족, 불규칙한 생활 습관 등이 주된 고지혈증의 원인입니다.*콜레스테롤은 크게 2종류로 본인 느이프입니다. 우선 고밀도(HDL) 콜레스테롤은 노폐물 배출을 돕는 좋은 콜레스테롤입니다. 반면 저밀도(LDL) 콜레스테롤은 혈관 벽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는 주범입니다.


    >


    그래서 전문의는 유산소 스포츠를 꾸준히 실시하고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줄여 혈액순환을 촉진할 것을 권장합니다. 역시 잘 때 때 로이 줄어들면 심 뇌 혈관 질환에 시달리기 쉬운 만큼 하루에 7~8태양 테러씩 잘 필요가 있었습니다. 야채와 1위주의 식단도 중요합니다.또한 등푸른 생선, 강황, 홍삼을 먹으면 고지혈증의 원인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홍삼의 장점은 수많은 논문을 통해 과학적으로 검증되었습니다. 관련 연구 결과 몇 건을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a) 차의과대학 정동혁 교수팀의 연구


    >


    먼저 다의과대학 정동혁 교수팀이 사회를 보았어요.산시홈입니다. 교수 팀은 고지혈증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에 홍삼 농축액을 2주간 매일 식사하도록 했습니다. 그 후, 전후 콜레스테롤 수치를 비교를 한 것입니다.확인 결과, 홍삼 식후 환자의 콜레스테롤은 이전보다 감소했습니다. 특히 한 환자의 경우 콜레스테롤이 304mg/dL로 230mg/dL로 대략 74mg/dL과 줄어들었습니다. 이것은 정상수준입니다.(b) KT&G 중앙연구원 송영범 박사팀의 실험


    >


    kt&g중앙 연구원 인삼 연구소 송용범 박사 팀은 고지방 사료를 먹인 쥐를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1개의 그룹만 홍삼 농축액을 투입했습니다. 그 후, 모든 쥐의 간의 무게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봐 왔습니다.​ 그 결과 홍삼 대조 그룹(홍삼 미투입 그룹)사이의 무게는 약 83%나 증가했습니다. 이와 달리 홍삼 투입 그룹은 38%만항의 시어, 무려 50%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이어 사이에 쌓인 콜레스테롤은 32%, moning이었습니다.


    >


    홍삼이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춘다는 소식에 관련 제품을 찾는 사람이 거의 매일 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몇 사람들은 진세노사이드(홍삼사포닌)의 흡수율이 낮아 꾸준히 먹어도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이 세노사이도은 여러 효과를 내홍삼의 핵심 성분인 종류가 30여의 나 됩니다. 인체 세포보다 큰 고분자 화합물이 많아 그 자체로는 흡수할 수 없습니다. 장내 미생물(플라보테라오리스)의 분해작용을 거치지 않으면 체내에 들어가 효과가 자신있게 나타납니다.


    >


    그러나 한국 국민의 37.5Percent에 해당루멘 미생물이 없다고 밝혀졌습니다(한국 음식 영양 과학회지 발표 자료). 62.5Percent또한 장내 환경에 의해서, 진세노사이드 체내 흡수율이 달라질 거예요 이를 통해 대부분은 기존 홍삼을 먹었을 때 고지혈증의 원인 개선이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다양한 비결을 시도했지만 해결책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와 달리 M사 음식은 발효에 특화된 미생물(효소)을 직접 확보하여 진세노사이드 체내 흡수율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특수 미생물로 홍삼을 발효 숙성시키면 진세노사이드는 작게 분해되어 흡수가 쉬워집니다. M사의 식품은 효삼관련 특허(미생물발효공법)를 취득하였으며, 미쿡국립생물정보센터에 발효미생물 KGPME를 등록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인의 장내 환경 사고를 밝혔다'대한민국의 식품 영양 과학회지'발표 자료를 보면 효삼 진 세노사이도 대사율은 14914μg/mL. 이는 5697μg/mL에 그쳤다 일반 홍삼 대비 2.6배 이상입니다.


    >


    이상 지질 혈증에 걸려도 초기에는 눈에 띄는 증상이 없고 방치하기 쉽습니다. 자칫하면 심각한 합병증으로 악화될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를 자주 먹는 것이 좋아요. 앞서 본 예기를 참고하여 고지혈증의 원인을 막아 주십시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