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계 행성의 특징을 지구형과 목성형으로 분류해서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09:09

    >


    반갑습니다 긍정왕 한결 선생님이다태양계는 태양을 중심으로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의 행성과 각 행성의 위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태양과의 거리와 각 행성의 물질에 따라 다른 물리량을 나타내므로 그 관계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각 행성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


    태양계에서 태양과 거리가 가까운 행성은 당연히 온도가 높은 편입니다.그래서 물이 자신의 메탄처럼 가벼운 물질의 결합이 어렵고, 금속성 물질과 규산염이 굳어 물리량에서 밀도가 높은 편입니다.즉 행성이 형성될 때 밀도는 크고 부피는 작은 모습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


    반면 태양계 바깥쪽의 목성형 행성은 낮은 온도에서 결합하는 얼음과 메테인이 수소와 헬륨을 끌어들여 표면물질이 기체의 행성이 만들어졌습니다.다만 물리량에서 밀도는 작고 부피는 큰 특징을 나타냅니다.


    >


    정리하면 태양계 안쪽 지구형 행성은 반경과 질량이 작고 밀도와 자전 주기는 크고 위성이 없는 거과의 적고 고리가 없어 철 산소 규소로 구성돼 있으며, 바깥쪽 목성형 행성은 반경과 질량이 크고 물질 밀도와 자전 주기는 작고 위성과 고리가 있어 수소와 헬륨으로 구성된다는 물리량의 차이를 나타낸다.


    또한 태양계의 행성을 변별하는 기준은 자전 속도에 의한 편평도, 즉 적도 반경 분의 적도 반경에서 극반경을 뺀 값입니다.어지간히 밀도가 작고 자전 속도가 빠른 행성의 물질이 가로로 배열되어 물리량의 차이 때문에 나쁘지는 않은데 목성형이 밀도가 작고 자전 속도가 빨라 더 편평도가 높지 않아 나타납니다.


    >


    태양계의 각 행성에 대해 물질과 물리량에 따른 특징을 정리해 봅시다.수성은 중력이 작고 대기가 없으며 대기로 인한 물리적 작용이 일어나 신기하지 않습니다. 금성은 두꺼운 이산화탄소 대기로 수성과 달리 표면의 온도가 뜨겁고 대기의 태양광에 자니지 반사율이 높아 밝게 관측됩니다. 공전과 자전 방향이 반대여서 지구 외모 관측에서 시간적 제약을 보인다.


    반면 지구는 생명가능성지대에 위치해 산소와 액체 상태의 물이 지표에 존재하고 온실효과와 지구 복제에 당신 땅의 균형을 이루는 행성이다.제2지구로 거론되는 화성은 희박한 대기를 갖고 있어 지표의 물과 화산 활동의 물적 증거가 탐사되었습니다.산화철에 의해 붉은 빛을 띠고 양극에는 드라이아이스와 극관이 존재할 것이다.


    >


    태양계의 바깥쪽 행성은 기위가 이 이야기인 행성과는 반대되는 물질과 물리량을 나타냅니다.목성의 경우 태양계에서 크기와 질량이 가장 크고 빠른 자전 속도에 따라 가로줄무늬와 대적점을 가진 행성입니다.토성은 밀도가 가장 작고 자전 속도가 빠르고 편평도가 가장 크고 넓은 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역시 천왕성의 경우는 메테인 성분에 의한 파란색이며, 자전축과 공전궤도가 약간 평행합니다.자전과 공전의 방향이 반대입니다.역시 해왕성도 천왕성과 대동소이하게 메테인의 푸른색을 띠며 대흑점에서 대기의 소용돌이가 일어나는 형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