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민 관람객 작가가 같이하는 의령예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5:15

    주민의 관람객의 작가가 함께 해의령 예술촌의 축제 20일 8의령 예술제 의령군 블로거 기자:류지히


    >


    해마다 들판이 황금빛으로 변하고 산자락에 단풍이 한 줄기 물들기 시작할 무렵 의령궁류면에서는 문화예술의 큰 잔치가 벌어집니다.


    >


    문화예술의 보금자리 의령예술촌에서 매년 열리는 큰 축제 의령예술제가 올해도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


    올해는 의령예술제에 의령군 귀농귀촌조사회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특산품 매장을 운영해 볼거리, 맛집, 쇼핑을 더욱 풍성하게 해 주었습니다.


    >


    의령예술제에서는 각 공예분과와 다도분과 등 분야별 작가들이 의령예술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장을 매년 준비하고 있으며, 자리를 찾는 방문객들은 체험처럼 작은 추억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다도분과에서 활동하고 있는 명림당 선생의 황금국화는 가을 낙엽에 고운 빛깔을 바라보며 마신 탓인지 더욱 깊은 맛이 되었습니다. 전통차를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황금 국화꽃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


    의령예술촌 한쪽에 있는 정자에서는 다례체험을 위한 자리도 있어 차 마시는 법, 차 마시는 법 등을 예절에 맞게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매년 의령예술제는 사생대회를 함께 개최합니다. 이번에는 제1회 8번 사생 대회였습니다. 그동안 갈고 닦은 숨은 실력을 자랑하는 작가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


    각각의 색상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이 완성될 때 느끼는 가을의 감동을 기대할 수 있다.


    >


    그림 그리는 분들이... 한 장의 그림 같았어요. ^^


    >


    올해로 이미 내 하나 2회를 맞은 디지털 사진 촬영 대회도 함께 열리며 의령 예술제의 연회 중 의령의 가을과 즐기는 사람들을 뒤로 쫓기이옷움니다.


    >


    지난해에 이어 제2회를 맞은 풍물 경연 대회에 참가한 분들의 열광적 경연 모습이다. 거의 비슷해보이던 풍물을 모아 경연을 하다보니 각 팀의 개성이 그대로 대회에 녹아들었고 많지 않은 악기를 이용한 풍물이 너무 다양해서 저~라는 신기한 경험을 했습니다.


    >


    의령예술촌의 상징인 거대 멜론과 수박은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


    >


    지난해 예술제 사생대회와 디지털 사진촬영대회에 출품하여 입상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매년 의령예술제에서 나를 이끄는 떡메치기 체험!!! 전통과일 무절구로 섭취하고 떡을 즉석에서 만들어 먹는 행사입니다.


    >


    낮과 오후에 2회 떡메 치기 체험 행사가 열립니다만, 달과 인라 옥토가 된 느낌에서 떡을 치다 볼 수 있습니다.


    >


    나쁘지 않고 무절구로 부딪친 섭취는 모짜렐라 치즈처럼 지끈지끈하게 거의 매일 지속되는 상태가


    >


    오물오물한 콩 접시에 할머니 손으로 비비면 칼날이 무딘 접시로 토막을 내어 나눠 먹습니다. 이 떡을 한번 먹으면 기계로 만든 떡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내년이야 말로 가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떡 먹으러~


    >


    세계에서 제1 큰 줄로 기네스 북에 등록된 의령, 크게는 만들어 이리하여 보거나 체험 행사도 열렸습니다.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각지의 稲짚을 한 올 한 올 모아 뜨개줄을 만들고, 그렇게 만든 끈을 마을 사람들이 모아 거대한 끈을 만들어 당기는 민속행사의 줄다리기.


    >


    예술제를 방문하신 분들은 소규모로 줄을 지어 재현하는 정도밖에 체험하지 못했는데 줄을 서려고 한 것이 재미있다니요.


    >


    이긴 만큼이나 진 만큼 활짝 핀 미소의 꽃이 가을 햇살에 빛나네요.


    >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경연대회를 즐기다 보면 출출한 출출한 때때로 예술촌에서 멋진 분들에게 점심을 대접한다. 올해는 고소한 시래기된장으로 마음 가득 채웠습니다.


    >


    한편 기름진 냄새가 난다고 하자 요리 8단 고수의 부추전 판매가 한창입니다.먹거리 장터에는 궁류 막걸리도 함께 판매돼 잔치날 막걸리 한잔의 낭만을 더했습니다.


    >


    점심을 먹고 나서는 투호대회, 제기차기대회, 대가족 ユン놀이대회가 열렸습니다. 성인, 어린이를 불문하고, 머지않아 본인 참가할 수 있으며, 소정의 상금도 걸려 있습니다. 과연 잘 들어갔을까요?


    >


    아빠, 화장제기를 좀 차봤네요~ 사람이 예쁘지 않아요.2,3,4... 달구령에 맞추어 제기는 아래 항상 오르고 제기를 가지지 않는 사람들도 구령에 맞추어 느낌이 오르네요


    >


    오후 들어 의령예술촌을 찾아 메차신의령군수 이선두는 오후에 열린 노래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관람객의 성화에 이끌려 와인과 춤도 부르며 함께 즐기는 축제에 동참해 주셨습니다.


    >


    시골을 사랑하는 시인 윤재환 씨가 음악 공연을 펼쳤습니다.하루 종일 쇼이치나 각종 이벤트에 코멘트를 달아, 재미를 더해주셨습니다.


    >


    공연 중간중간 연주가들의 작은 음악뿐 아니라 관람객들의 즐거운 모습이 작은 뮤직 공연의 감상 포인트가 됩니다.


    >


    sound 악공연의 물꼬를 튼 시조창 공연팀은 깔끔한 한복에 전모(고운전에 둘러싸인 육각형 모자)까지 차리고 영제 시조의 풍류로 예술촌 궁류계곡을 가득 메웠습니다.


    >


    황금 들판 같은 노란 한복을 아름답게 입고 민요 공연을 해주신 국악분화 장정자 씨.


    >


    여섯살 때부터 바이올린 연주를 해왔다는 킴표은화양은 올해 초등 학교 5년 경력으로 헤아려서 보면에 벚꽃이 어른 못지않은 시간입니다 그 시간에 걸맞은 수준의 높은 연주에서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


    메론 기타리스트 차후진 씨의 '철새는 날아가고' 연주와


    >


    이어진 섹소퐁와 음악 공연, 함안 섹스 소뽄 팀(김재복 외 5명)의 피날레 무대까지 함께 덩실덩실 어깨 춤이 즐거운 마당 놀이에서 sound액콤 연구소는 종료되었습니다.  매년 하나 0월이 되면 의령 예술촌 문화 예술 축제, 의령 예술제에서 볼거리, 먹고 즐길 수 있는 것 찾고 놀러 오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