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 2 윤창호법 소음주운전 처벌기준 강화 이제는 소주 한잔도 안됩니다.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10:12

    제2윤창호 법에서 음주 운전 처벌이 강화 소식 이다니이다. 아직 멀었지만 다행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음주운전 교통사고에 대한 사회적 공분을 불러일으킨 '고 윤창호 씨 사건'을 계기로 달라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꼭 누군가의 희생으로 바뀌어야 하는지 子供된 부분이다.


    지난해 말 개정 전에 sound 주운 전 문제에 대한 처벌 기준 가운데 가장 낮은 0.05%이던 알코올 농도는 지난해 하나 2월 24하나 0.03%로 떨어졌습니다. 다만 같은 조항의 적용은 20하나 9년 6월 25한개부터 적용됩니다.


    >


    혈중 알코올 농도 0.03%는 한개 한벌의 기준 소주 한개의 컵, 와인 하나의 컵, 맥주 한 깡통을 말 합니다. (70kg의 성인 남자 기준이며 성별 이과의 체중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그 외에도 몇가지 변경된 말로 음치 운전 처벌 기준이 강화되었습니다. 바람직한 현상이며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동안 '한 잔은 괜찮아~' 하고 마셔왔던 게 사실이에요. 물론 저도 그런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면 지금은 소주 한 잔만 마셔도 면허 정지 처벌 기준에 속하게 되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출근길 취기로 깨어 있지 않은 숙취 운전도 음주 운전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새로운 처리 기준은 sound주 교통 사건을 1반 교통 사건과 분리하여 sound주의 수치로 형량을 높이고 구속 수사 기준을 조정했다고 합니다. 피해가 큰 상습범의 경우는 원직척으로 법정 최고형까지 구형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검찰은 또 10년 내 교통 범죄 전력이 5번 이상 이 저 sound주 전력이 2회 이상의 경우에는 피해가 경미하더라도 중상 사건과 이 1수준에 구형과 구속 기준을 바꿀 방침이라고 합니다. 다만, 대리운전 귀가 후 주차를 위한 차량이동이 과도한 급환자이송을 위한 sound 음주운전 등에 대해서는 처벌수위를 moning출방안이라고도 밝혔습니다. 뭔가 또 핑계를 만들어 주지 않을까 하는 소견도 합니다.


    >


    음주 운전 시 처벌 기준도 제1최근보다는 더 강화됩니다. 음주 운전 처벌 기준 한개 48조 2의 개정 전에 조항은 징역 일 나이 3년, 벌금 500만원 하나 정 만원 이하였지만, 개정되면서 2년 5년, 벌금 하나 정 만원 2천만원 이하가 되옷슴니다. ​, 혈중 알코올 농도로 형사 처벌 기준도 크게 높아지고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5%이상 0. 하나 퍼센트 1경우 6개월 이하 징역, 300만원 이하의 벌금, 한년 이하 징역에 처할 수 있슴니다. ​ 법 개정으로 똥 요은몽호의 취소의 수준이 0.2%이상이면 당초 징역 하나 3년, 벌금 500만원 하나 정 만원에 징역 2년 5년, 벌금 하나 정 만원 2천만원으로 확대되 옷슴니다. 음주 운전 2~3회 적발했을 때는 징역 2~5년, 벌금 하나 000~2000만원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음주운전 교통사범에 대한 구형과 구속 기준이 강화되고 처벌을 피하기 위한 뺑소니 범죄도 증가할 것이라는 우려를 감안해 음주운전으로 사망 문제를 내고 도주한 경우에는 예외 없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예기하면 소음이 당연한 것 아닐까요.


    >


    아직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소견이 없지는 않지만 하나 술에는 담지 못할 겁니다. 이렇게 해서라도 강화된 단속을 한다는 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도 경찰은 개정 도로 교통 법 시행에 맞추어 오는 251에서 두달간 전국에서 소음 주운 전 특별 단속을 실시하는 것입니다겠다고 밝힌 것으로, 미리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김시에 맥주 한 잔만 마셔도 운전대를 잡으면 안 된다. 소음 주운 전 특별 단속은 소음 주운 전이 많은 열리고 있는 시간의 밤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 심야 시간에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풍속이 자신의 유원지, 자동차 전용 도로 출입문 등에서 불시 단속도 열리는 미리 계획이라고 합니다.


    >


    경찰청은 이번 홍보형 sound 술 단속을 통해 '한잔만 마셔도 sound 술 운전으로 단속한다'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전날 sound를 하거나 늦게까지 sound주를 한 경우에도 그 다음 날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모두 조심하는 것이 아니라 sound 자동차 운전을 멈춰야 합니다. 단속보다 중요한 것은 sound주행 후에 운전대를 잡지 않는 것입니다. sound의 메인 운전은 그만둡시다! sound 술 운전은 나은은 물론 타인의 생할을 위협하는 행위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